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AI의 등장으로 인한 새로운 마케팅 일자리들
    직업 2023. 9. 30. 19:37
    반응형

    AI가 마케팅 분야에 급속한 변화를 가져오고 있음은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스티커 메모를 보드에 붙이는 한 남자가 마케팅 AI 직업에 대해 얘기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실시된 AI 현황에 대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마케팅 리더의 62%와 비즈니스 리더의 66%는 AI 및 자동화 도구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새로운 인력을 고용하고 있다고 나타났습니다.

    AI와 마케팅 자동화 기술의 성장에 따라 생기는 새로운 마케팅 일자리와 기회는 다음과 같습니다.

    AI 트레이너


    AI 시스템은 교육받아 개선되고 모든 마케팅 전략에 가치를 더해야 합니다. 만약 회사나 브랜드가 AI를 새롭게 도입한다면, 그 팀 내에 AI를 어떻게 훈련시킬지 아는 인력이 없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다수의 마케팅과 비즈니스 리더들은 이런 기술 교육을 위한 전문가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예컨대, Scale AI에서 올라온 채용 공고에는 마케팅 전문가를 위한 'AI 교육자' 포지션이 있습니다.

    해당 기업은 생성적 AI 모델에 관한 프로젝트를 관리할 작가를 찾고 있으며, 그 역할에는 기술 테스팅, 프롬프트에 대한 응답 분석, 생성된 콘텐츠의 정확성 확인 등이 포함됩니다.
    설문 결과에 따르면, 마케터 중 55%는 AI가 만든 콘텐츠의 정확성에 대해 어느 정도 자신이 있으며, 23%만이 매우 확신하고 있다는 점이 주목할만합니다.

    AI 전문 지식을 가진 작가


    마케팅과 비즈니스 리더들은 AI 기술을 적용하여 효율적인 콘텐츠 작성에 중점을 둔 전문 작가를 찾고 있습니다. 예컨대, Cyberfunnels의 구인 광고에 따르면 AI 경험이 있는 카피라이터가 필요하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AI 도구를 활용한 "카피라이팅 프로세스의 개선, 데이터 중심의 인사이트 생성, 그리고 콘텐츠 효율성의 극대화"가 이러한 역할의 주된 책임 중 하나입니다. 지원자는 AI가 카피라이팅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에 대한 최신 동향도 꾸준히 파악해야 합니다.

    어느 회사의 최근 구인 목록에서는, ChatGPT와 같은 AI 도구를 통해 효율적인 SEO 콘텐츠를 작성할 수 있는 작가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마케팅 업무에서 AI 도구의 중요성은 증가하고 있는데, 설문에 따르면 콘텐츠 생성을 포함한 여러 업무에서 45%의 마케팅 담당자가 생성 AI를 활용하고 있다고 응답했습니다.

    AI 지식을 갖춘 디지털 마케터


    콘텐츠 마케팅 전략에서 생성 AI의 중요성을 인지하는 마케팅 담당자가 69%에 달한다고 합니다.

     

    디지털 마케팅은 오래 전부터 있었지만, 최근에는 AI 활용 능력을 갖춘 직원이 점점 더 요구됩니다. Miller's Ale House의 채용 공고에서는, 데이터와 인공 지능, 그리고 마케팅 자동화를 활용하여 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수석 마케팅 관리자가 필요하다고 되어 있습니다.

    설문 결과에 따르면, 데이터 분석과 보고 과정에서 생성 AI를 사용하는 마케팅 담당자가 45%라고 합니다. 이런 경향을 볼 때,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AI 스킬을 갖춘 마케팅 담당자의 수요가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